현대자동차가 지난 20일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017 아반떼’를 출시했다.
‘2017 아반떼’는 운전자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고 안전/편의 사양을 확대 운영하는 등 기본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터보 모델인 아반떼 스포츠는 7단 DCT를 기반으로 한 합리적인 가격의 오리지널 트림을 신규 추가하는 등 고객 선택 폭을 확대했다.
‘2017 아반떼’는 운전자 중심의 고객 선호 사양을 탑재해 사소한 부분까지 완성도를 높이며 최상의 고객 만족을 선사한다.
2017 아반떼는 차량 실내로 유입되는 초미세먼지를 포집해 걸러주는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적용하고, 이온을 발생시켜 차량 내부의 바이러스를 제거해주는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를 장착하는 등 최적의 공조시스템 설계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주차 시 운전석 도어만 잠금이 해제돼 다른 곳으로 무단 침입하는 범죄 시도를 방지하는 ‘세이프티 언락’ 기능을 기본 탑재해 탑승자의 승/하차 안전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초음파 센서로 장애물과의 거리를 감지하고 경보음을 울리는 안전 주차 시스템도 장착되고, 블루투스 핸즈프리, 앞좌석 통풍 시트 확대 운영,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등 고객 최선호 사양을 탑재해 상품성을 대폭 끌어올렸다.
특히 아반떼 스포츠는 다이내믹한 1.6 가솔린 터보 엔진에 빠르고 경쾌한 변속을 구현하는 7단 DCT 기반의 ‘Original(오리지널)’ 트림을 신규 추가해 고객 선택폭을 확대했다.
2017 아반떼의 외장 컬러는 기존 9종에 인텐스 카퍼, 데미타스 브라운 등 2종이 신규 추가돼 총 11종의 외장 컬러로 운영되며, 아반떼 스포츠는 기존 11종에 인텐스 카퍼, 데미타스 브라운 등 2종을 신규 추가해 총 13종의 다양한 외장 컬러로 운영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글로벌 준중형 세단의 기준, 아반떼가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대거 적용해 완성에 가까운 상품성 갖춘 2017년형으로 다시 태어났다”며, “새로운 아반떼의 완성도 높은 상품성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국 조일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