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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화물공제조합은 교통사고 피해자에 대한 보상 품질 개선을 위해 전국 지부 및 사업소(출장소) 민원관리자 차장급 36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30일~31일 충북 충주에 위치한 건설경영연수원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교통사고 민원유형별 대응요령 ▲민원관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민원절차 개선방안 ▲민원예방 및 사후관리를 위한 민원관리자의 자세 ▲민원유발 보상담당자 및 민원관리자에 대한 제재방안 등 5가지 주제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또 국토해양부 자동차운영과 이진우 사무관의 ‘공제보상서비스 개선방향’ 특강과 민원해소 우수사례 발표, 과제별 민원 대응방안 등에 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과제별 민원대응방안 등에 관한 발표에서 앞으로 민원처리는 각 지부의 민원관리자가 전담하는 방향으로 의견을 모았다.
참석자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통사고 피해 국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