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아이디어.의견 적극 수렴..제품 개발에 반영
|
금호타이어는 지난 8일 금호타이어의 프로슈머(Prosumerㆍ생산적 소비자) 역할을 수행할 고객체험단 1기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한 주요 자동차 동호회 소속의 운전자 32명으로 구성된 고객체험단 1기는 타이어 기본 지식 교육과 더불어 타이어 시승 테스트 등 다양한 미션을 온/오프라인 상에서 수행하게 된다.
고객체험단이 정기적으로 제안하는 피드백은 향후 제품 개발 및 연구,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고객체험단을 대상으로 제품 공급 및 신상품 설명회 초대,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참관, 공장 및 테스트장 견학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제품영업사원의 설명보다도 더 신뢰를 주고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직접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의 의견”이라며 “단순히 제품 홍보만이 아닌 혁신적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4월부터 대형트럭 장거리 운전자 15명을 선발하여 TBR(트럭버스용) 타이어 고객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