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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공제조합은 전국 보상업무 직원들을 대상으로 CS(Customer Satisfaction:고객만족)교육을 지난 7일과 10일, 총 3회에 걸쳐 화련회관 8층 교육장에서 실시했다.
'변화와 성취'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한국서비스문화학회 회장 손정필 교수가 보상직원으로서 긍정적인 소명감 부여와 이를 통한 고객감동의 친절봉사 마인드 개발, 삶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 강연했다.
지난 2005년부터 CS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화물공제조합은 2009년부터는 CS 수준진단(해피콜)을 통해 직원 친절도, 업무처리 만족도, 고객 만족도를 조사하고 이를 토대로 조직에 맞는 특화된 CS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화물공제조합 관계자는 "보상 직원들의 친절도 배양은 물론 고객 만족 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