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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지난 10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벨로스터'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차명 '벨로스터'는 '속도'를 의미하는 '벨로시티(Velocity)'와 '다룰 줄 아는 사람'이라는 '스터(ster)'를 합성한 것으로 스타일 및 트렌드를 앞서가는 독특하고 혁신적인 신개념 차종을 의미한다.
지난 2007년 프로젝트명 'FS'로 개발에 착수한 벨로스터는 약 40개월의 연구개발기간동안 총 2700여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됐다.
벨로스터는 '빛의 흐름으로 조각된 강렬한 조형'을 의미하는 '카빙-레이(Carving-Ray)'를 기본 컨셉으로 미래지향적이면서도 개성적인 스타일을 구현했다.
1개의 운전석 도어와 2개의 조수석 전/후 도어 등 총 3개의 도어를 비대칭적으로 가지고 있는 독특한 차체설계를 적용, 후석 탑승객의 탑승 편의성을 고려하는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고성능·고연비·친환경성을 구현한 최첨단 1.6 감마 GDI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140ps, 최대토크 17.0kg·m의 파워풀한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15.3km/ℓ의 연비를 달성해 경제성 면에서도 경쟁차종보다 우수하다.
현대차는 편의 및 안전사양을 대거 기본화함과 동시에 '유니크(Unique)'와 '익스트림(Extreme)' 두 가지 트림만을 운영함으로써 모델 선택의 복잡함과 혼란은 없앴다.
반면, 외장칼라는 그린애플, 썬플라워, 비타민C, 벨로스터 레드를 비롯해 총 9가지 칼라로 다양화해 젊은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켰다.
벨로스터의 가격은 ▲유니크(Unique) 1940만원 ▲익스트림(Extreme) 2095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