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아차, 서비스 슬로건.캐릭터 확정
  • 이효균 기자
  • 등록 2005-08-25 22:11:26

기사수정
  • 'Good & Fun',과 '큐맨(QMan)
기아차는 브랜드 정체성(BI)인 '즐겁고 활력을 주는(Exciting & Enabling)'과 연계된 서비스 슬로건과 캐릭터를 확정, 이를 활용한 서비스 부문의 이미지 차별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기아차가 이날 원효로 A/S사업본부 사옥에서 발표한 서비스 슬로건은 'Good & Fun', 서비스 캐릭터는 '큐맨(QMan)'이다.

기아차는 "처음으로 채택한 서비스 슬로건인 'Good & Fun'은 고객에게 편안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감동을 이끌어 내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서비스 캐릭터 큐맨(QMan)은 신속(Quick)ㆍ정확(Quality)ㆍ친절한(Quie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 브랜드인 'Q-서비스'의 정신을 담은 이름으로, 자동차 앞모양을 의인화해 빠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큰 귀와 눈은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믿음직스럽고 친근한 이미지를 함축해 디자인했다"고 덧붙였다.

기아차는 서비스 캐릭터를 정비센터 직원들의 옷과 차량에 부착하고 전국 20개 서비스센터별로 '캐릭터 데이'를 선정, 사진찍기와 어린이 견학, 사진전 등의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 캐릭터와 관련한 각종 용품을 개발하는 한편 캐릭터 멤버십 시스템을 구축, 차량의 평생관리를 위한 서비스 상품도 마련키로 했다.

프로필이미지

이효균 기자 다른 기사 보기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