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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포르테, 깜짝 공개
  • 박순영 기자
  • 등록 2008-07-11 00: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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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르테 디자인, 스포티 그 자체" 호평
 
기아차 포르테(FORTE)가 8월 신차 출시 이전에 실제 차량을 깜짝 공개했다.

기아차는 지난 5일 광진구 멜론 악스홀(Melon A/X Hall)에서 열린 '미스터 루엘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 현장에서 준중형 신차 포르테(FORTE)의 실제차량을 관객들에게 전격 공개했다.

포르테의 주요 타겟 고객인 2535세대 직장인들이 모이는 콘서트장에 포르테 실제차량을 전시해 직접 포르테의 스포티한 디자인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이른바 ‘\'터치 & 필(Touch & Feel)' 마케팅인 것이다.

정식 출시 이전에 실제차량을 고객들이 직접 만져보고 살펴볼 수 있도록 공개한 것은 포르테가 최초다. 기아차는 새로운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포르테를 전격 공개한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일 외관 사진이 공개된 포르테는 스포티하고 역동적 디자인으로 국내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포르테는 '미래 지향의 역동적 세단'이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준중형 최대의 크기에 속도감·볼륨감·강인한 이미지가 강조돼 본격적인 스포티 세단의 모습을 갖췄다.

로체 이노베이션에 이어 호랑이 코와 입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장착돼 기아차의 패밀리룩을 이어가고 있다. 마치 먹이를 노리는 맹수의 탄탄한 어깨와 허벅지 근육을 연상시키는 휠 하우징은 포르테 디자인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 중 하나다.

기아차가 준중형 시장의 패권장악에 대한 자신감으로 선보이는 포르테는 '강하게'라는 뜻의 음악용어에서 모티브를 얻은 차명으로, '준중형 시장의 새로운 강자 탄생'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기아차는 우선 다음달 1,600cc 모델을 먼저 출시하고 이후 2,000cc 모델을 출시해 프리미엄 준중형차 포르테로 준중형 고객뿐만 아니라 중형세단 고객까지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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