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종식 전국검사정비연합회장 <신년사>
  • 교통일보
  • 등록 2006-12-30 21:45:04

기사수정
존경하는 전국자동차 정비사업자 및 자동차소유자 여러분!
정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저희 전국의 4,500여 정비사업자들은 책임정비구현과 정기검사의 확행으로 자동차의 안전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함은 물론 정밀검사의 확행으로 배출가스저감에 일익을 담당하여 대기환경을 보존 하는데 크게 기여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병술년에는 경제적인 불황이 지속되어 자동차검사정비업계도 참으로 어려운 한해였습니다.
정비수요가 감소되고 낮은 보험정비요금이 현실화되지 않은 반면 인건비 등 정비원가 상승으로 사업경영이 날로 악화되는 시련의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역경 속에서도 병술년 한해를 잘 마무리하신 4,500여 정비사업자들에게 격려와 찬사를 보냅니다.

2007년 정해년에는 정비업을 등록제에서 총량제를 실시하여 정비업의 난립을 막아 정비물량이 적절히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 밖에도 중고부품의 사용활성화를 통한 정비비 부담을 줄이고 정비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모순점이 있는 각종제도의 개선을 통하여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정비업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적정보험정비요금 및 A/S정비요금이 현실화되지 못함으로 인하여 일부 부실정비를 조장하였던 문제들은 동 요금현실화와 자율정화를 강화하여 해소하며, 책임정비 및 검사의 확행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소비자여러분들께 제공할 것입니다.

4,500여 정비사업자에게 당부드리고저 하는 것은 자동차정비사업의 특성상 공익사업자로서의 사업의 이익도 중요하지만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긍지를 가지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음으로써 계속기업으로 존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끝으로 사업자 여러분들은 조합을 중심으로 일치단결하여 주시고 조합은 연합회를 중심으로 단합하여 업권보호에 힘을 모아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정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고자 하는 소망들 다 이루시는 새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기원 드리는 바입니다.

프로필이미지

교통일보 다른 기사 보기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