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신규 구매고객과 기존 보유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Q 멤버십 프로그램'을 1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캐쉬백 포인트적립 서비스는 물론 정기적인 차량 관리까지 책임지는 종합 상품이다. 'Q멤버스 카드'를 가지고 가맹점에서 서비스나 물품을 이용했을 때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또 차량 출고 후 6년간 기아차가 정비, 주유, 보험가입 등 차량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직접 챙겨준다.
Q멤버스 카드는 신차 출고시 고객에게 기본으로 발급되며 현 기아차 보유 고객은 기아차 전국 영업지점이나 기아차 정비망(AUTO Q) 또는 Q멤버스 사이트(www.Qmembers.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 개의 카드에 △현대 오일뱅크 보너스 카드 △OK캐쉬백 △SK엔크린 보너스카드의 적립 포인트 기능을 하나로 묶었다.
이 카드를 갖고 있는 고객은 기아차 정비망이나 자동차 보험, 자동차 용품 등 관련 제휴 가맹점에서 서비스나 물품 이용시 구매 금액의 0.5~5%의 Q포인트를 받는다. 이 포인트를 신차구매나 자동차 정비, 자동차 용품 구매 등 결재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특히 신차 구매시에는 △Q포인트는 물론 △현대카드 M포인트 △현대오일뱅크 보너스포인트 △OK캐쉬백 포인트를 모두 합산해 적립 금액만큼 할인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기아차를 2회 이상 재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Q포인트(10만점)를 적립해 준다.
또 현대카드 M과 제휴된 ‘현대카드M-Q’을 신청한 회원에게는 Q멤버스 서비스 외에 현대카드 M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기아차는 또 기아차 정비망에서 6년간 총 7차례에 걸친 정기점검 서비스 제공과 특별 차량 캐어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특별 차량 캐어 서비스는 엔진룸을 청소해주는 기본 서비스 외에 △글라스/미러 세정 및 코팅 △앞유리 김서림 방지 △와셔 노즐 조정 및 청소 △실내청소 △방충, 항균, 탈취 △휠 세정 중에 1종을 선택하는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이밖에 새롭게 선보인 Q멤버스 사이트는 국내 최초의 자동차 멤버십 전용 사이트로 운영된다. △내 차관리 요령 △차량 정비 정보 및 정비 예약 △실시간 교통정보 △모바일 차계부 서비스 등을 비롯 여행 컨설팅, 자동차 게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핸드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자동차 소모품 교환시기, 정비예약 확인 등 맞춤 차량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아차는 올해까지 신규 구매고객과 현 기아차 보유 고객 등을 대상으로 20만명의 회원을 모집하고, 2010년 회원 수를 350만명으로 늘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