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토부, 제10회 교통문화 발전대회 개최
  • 이병문 기자
  • 등록 2017-11-26 08:37:32

기사수정
  • 시민·운수업계 모여 “교통사고 없는 행복한 대한민국” 다짐

맹성규 국토부 제2차관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 국토부 제공>

 

국토교통부는 선진 교통문화 정착 및 교통안전에 숨은 공로자 발굴을 위한 10회 교통문화발전대회를 지난 15일 오전 1030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교통안전공단과 서울신문사가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교통안전 시민봉사단체·운수단체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한 가운데 교통안전 캠페인 등 활동을 소개하는 영상물 시청’, ‘교통안전 유공자 및 교통안전 우수사업자 시상식교통안전 실천다짐대회등으로 진행됐다.

 

교통안전 유공자시상식에서 김경자 인천광역시 여성운전자회장이 최고의 영예인 산업 포장을 받았다. 김경자 회장은 37년 넘게 어린이 등·하교길 지도,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인천 아시안게임 수송봉사 등 봉사활동을 해오며, 선진 교통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해 왔다.

 

황덕수 교통안전클럽 대표이사 등 7명이 대통령 표창을, 이명찬 동건운수 운전자 등 12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교통안전 우수사업자로는 한국도심공항(시내버스), 천일여객(시외버스), 명문고속관광(전세버스), 대도교통(택시) 11개 회사가 선정됐다.

 

교통안전 우수사업자는 전국 4500여 개의 운수업체(버스, 택시) 중 시도지사가 추천한 업체(25)를 대상으로 교통안전도 및 교통안전관리 실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교통사고 없는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앞서가는 교통문화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맹성규 국토부 차관 및 운수단체장들은 교통사고 없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교통안전결의 퍼포먼스를 통해 교통안전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맹성규 국토부 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일선 현장에서 교통안전을 위해 애쓰는 시민단체 등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교통문화발전에 기여한 수상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그는 또 "교통법규 준수를 생활화하고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교통 분야 종사자 뿐 만 아니라 국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프로필이미지

이병문 기자 다른 기사 보기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가장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보행자 지위' 배달·청소로봇 사고 책임은?…법령 정비한다 보도로 다니며 배달, 순찰, 청소 등을 하는 실외이동로봇의 상용화가 눈앞으로 다가오면서 경찰이 사고가 났을 때 책임 소재와 조치 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법제도 정비에 나선다.28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은 최근 '실외이동로봇 등 원격운전 통행 안전성 제고를 위한 법제도 개선 연구' 연구용역을 발주했다.경찰청은 제안요청서에서 ...
  2. 김포골드라인·9호선 혼잡도 낮춘다…국비 지원해 철도 증차 정부가 서울시와 김포시의 도시철도 혼잡도를 완화하기 위해 국비를 지원한다.국토교통부는 올해 서울시와 김포시에 각각 64억원, 46억원의 국비를 투입해 철도 증차 지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김포시에는 향후 3년간, 서울시에는 4년간 한시적으로 국비가 지원된다.이를 통해 김포 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는 2026년 말까지 5편성 증차하고,...
  3.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럭셔리 중형 SUV GV70가 한층 세련된 디자인과 독보적인 상품성으로 돌아왔다. GV70 부분변경 모델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26일(금) ‘GV70 부분변경 모델(이하 GV70)’의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다.   지난 2020년 12월 출시된 GV70는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 강력한 성능과 다채로운 편의사양의 조화를 바탕으로 글
  4. 대한항공, 7월 1일부터 인천~마카오 신규 취항 대한항공은 7월 1일부터 인천~마카오 노선에 주 7회 일정으로 신규 취항한다. 대한항공 보잉 737-8인천~마카오 운항 시간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9시 15분에 출발해 마카오국제공항에 현지시간 오후 11시 55분에 도착한다. 귀국 항공편은 마카오국제공항에서 현지시간 다음날 오전 1시 10분에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오전 6시에 도착하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