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0마력의 1.6 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과 듀얼클러치 변속기로 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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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가 국내 최초로 중형차에 190마력의 1.6 리터급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과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장착한 SM5의 고성능 모델 ‘SM5 TCE’를 출시하고 23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SM5 TCE는 SM5 모델만의 우수한 품질력과 내구성 등 변함없는 가치를 그대로 계승하는 동시에 세계적인 수준의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파워를 극대화 시킨 고성능 모델.
최근 다운사이징이 고연비 친환경차의 현실적 대안으로 급부상하면서 유럽업체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다운사이징이 글로벌 수준으로 확대되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작은 배기량의 고성능 엔진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SM5 TCE를 선보이게 됐다.
SM5 TCE는 닛산 쥬크(Juke)에 적용된 것과 같은 1.6 리터 GDi 터보 차저인 ‘MR190DDT’ 엔진과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검증 받은 독일의 유명 변속기 전문 업체인 게트락(GETRAG)사의 6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이하DCT, Transmission)을 장착했다.
‘MR190DDT’ 엔진은 GDI(Gasoline Direct Injection) 기술과 터보 차저 인터쿨러가 장착돼 최적의 연비효율과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DCT는 자동변속기(AT)의 운전 편리성과 부드러운 변속 성능에 수동변속기(MT)의 우수한 연비와 빠른 변속 및 스포티한 주행성능의 장점까지 갖춘 변속기로, 일반적인 동급 자동변속기에 비해 동력 손실이 적어 연료 소비효율은 높이고 CO2 배출량은 저감시킨 것이 특징이다.
SM5 TCE는 파워풀한 성능 향상에 맞춰 보다 역동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내·외관을 단장했다. 외관은 17인치 블랙 투톤 알루미늄 휠, 듀얼 머플러, 전용 엠블럼을 신규 적용하고, 인테리어는 ‘Black & White’ 컨셉으로 파워풀한 성능에 맞춰 보다 역동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재탄생했다.
가격은 2,710 만원으로 SM5 LE와 RE의 중간 가격으로 LE보다 50만원이 저렴하고 RE보다 100만원이 비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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