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핵심인재 11명으로 구성, 사업전략 등에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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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가 젊고 역량 있는 인재들의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청년중역회의체 ‘섀도 보드(Shadow Board)’를 출범시켰다.
쌍용차는 18일 평택공장 본관에서 영업, 기술개발, 생산, 구매 및 지원부문 등 각 팀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30대의 젊은 직원 11명으로 구성된 제1기 섀도 보드 발대식을 가졌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사업전략, 회사 운영 및 사업성과 개선 등 주요 사안에 직접 참여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개발·제안하고, 회사는 이를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섀도 보드는 마힌드라 고위 경영자들에게 직접 프레젠테이션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조직역량 강화와 조직문화 개선 등 발전적, 창의적 조직 변화 ▲수평적, 수직적 커뮤니케이션의 가교 역할 및 내부 소통 강화 등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섀도 보드는 젊은 직원들의 경영 참여 기회를 확대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미래 경영혁신을 가능케 할 뿐 아니라 임직원 간 원활한 소통과 아이디어 교류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하나의 중요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