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퀘첸토(500)·친퀘첸토C(500C)·프리몬트 등 3개 모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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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자동차 브랜드인 피아트가 자사의 베스트셀링 소형차를 앞세우고 국내에 재진입했다. 외환위기로 1997년 철수한 뒤 16년만의 복귀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대표 파블로 로쏘)는 5일 광진구 광장동 W호텔에서 피아트의 국낸 진입을 알리는 출범식을 가졌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이날 피아트 브랜드의 아이콘으로 꼽히는 ‘친퀘첸토(500)’와 ‘친퀘첸토C(500C)’, 7인승 사륜구동 중형 CUV ‘프리몬트(Freemont)’ 등 3개 모델을 선보였다.
피아트 친퀘첸토(500)는 피아트 특유의 독창적인 디자인에 탑승자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실용적인 인테리어와, 다양한 내·외관 컬러매치가 돋보인다.
특히 유니크한 디자인, 뛰어난 안전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50만가지가 넘는 다양한 커스트마이징이 가능해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친퀘첸토를 디자인할 수 있다.
친퀘첸토에 소프트탑을 더해 완성된 친퀘첸토C(500C)는 버튼 하나로 15초만에 소프트탑이 완전히 열리며, 시속 80km 주행 중에도 정상적인 작동이 가능하다.
친퀘첸토(500)와 친퀘첸토C(500C)는 1.4ℓ 16V 멀티에어(Multiair)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배기량 1368㏄의 엔진은 102마력(6500rpm)의 최고출력과 12.8㎏·m(4000rp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복합연비 기준으로 연비는 12.4㎞/ℓ다.
판매가격(부가가치세 포함)은 친퀘첸토 팝(500 POP) 2690만원, 친퀘첸토 라운지(500 Lounge) 2990만원, 친퀘첸토C(500C) 3300만원 등으로 동급의 경쟁모델에 비해서는 다소 비싼 편이다.
프리몬트는 2.0ℓ I4 터보 디젤 멀티젯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170마력(4000rpm)의 최고출력과 37.5㎏·m(1750rp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1.5㎞/ℓ이다. 가격은 4990만원이다.
7인승 좌석은 32가지의 다양한 배열이 가능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탑승자의 시야를 고려해 영화관 효과를 더한 2열 시트와 어린이를 위한 부스터 시트 등 모든 탑승자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승차감과 함께 모두를 위한 안전을 제공한다.
1970년대 아시아자동차(현 기아자동차)와 기술 제휴를 맺고 124 모델을 선보인 피아트는 1997년 외환위기로 철수하기 전까지 10년간 국내에서 총 444대를 판매했다.
파블로 로쏘 크라이슬러 코리아 대표이사는 “피아트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안전성, 친환경적 설계, 인체공학적인 기술력, 고객 최우선의 서비스로 고객들이 인생의 매 순간을 즐기고 보다 나은 삶의 일부가 되도록 노력해왔다”며 “이번 피아트 론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새로운 브랜드와 차를 론칭 하는 것 이상으로 삶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찬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