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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카카오모빌리티‘ 상생안 발표…성난 택시민심 돌릴까 카카오모빌리티가 14일 카카오의 사회적 책임 강화 상생안 발표에 맞춰 구체화된 계획을 내놓았다. 그동안 갈등을 빚어 왔던 택시업계의 민심을 돌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우선 카카오T의 유료 택시호출 서비스인 스마트호출 서비스를 폐지하기로 했다. 스마트호출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배차 성공 확률이 높은 택...
  2. 화물연대, 총파업 결의대회 10월23일 개최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이하 화물연대)가 총파업 투쟁본부의 출범을 알리며 안전운임 일몰제 폐지와 전 차종 전 품목 확대, 지입제 폐지 등을 촉구했다. 화물연대는 13일 서울 종로구 서울정부청사 앞에서 ‘화물연대 총파업 투쟁본부 출범’ 기자회견을 가졌다. 화물차 안전운임제는 화물운송종사자의 근로 여건을 개선하기 위...
  3. 광주글로벌모터스, 한국 車산업 판 흔든다? 일명 ‘광주형 일자리’ 정책으로 설립된 광주글로벌모터스(GGM)가 한국 자동차산업의 판을 뒤흔들 수 있을까? GGM이 첫 차량인 경형 SUV ‘캐스퍼(CASPER)’의 생산·판매를 시작하면서 고임금과 습관성 파업, 기득권 노조의 간섭에 찌든 국내 자동차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GGM은 지난 15일 캐스퍼 ...
  4. [단독] 자배원 제2대 원장은 누구?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이하 자배원) 제2대 원장 선임이 지연되고 있어 그 배경에 궁금증을 자아내게 하고 있다.  14일 자배원에 따르면 현 박종화 초대 원장의 임기 만료에 따라 지난 7월19일부터 30일까지 제2대 원장을 공모했다. 원장 공모에는 3명이 지원했다. 의외로 박 원장은 지원하지 않았다. 자배원 원장의 임기는 3년이며 1회 연임...
  5. 내연차 사라진 ‘세계 모터쇼’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1’은 세계 자동차의 대세가 전기차, 자율주행 등 미래 이동수단(모빌리티)으로 전환됐음을 확연히 보여줬다. 13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올해 IAA의 모습은 2년 전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렸던 때와는 크게 달라졌다. 내연기관차가 주인공이던 과거와 달리 올해는 700여...
  6. 렌터카 영업소 차량 대·폐차, 소재지 시·도지사가 관장 렌터카 영업소 차량의 대·폐차 업무는 그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시·도지사가 관장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의원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16일 밝혔다. 현행법상 자동차대여사업자는 주사무소를 설치하고, 주사무소 이외의 지역에 ...
  7. 수소버스에 연료보조금 지급…택시는 2023년부터 정부가 수소차 보급에 속도를 더한다. 당장 사업용 수소버스에 연료 보조금을 지급한다. 연료 보조금 지급 대상에는 택시도 포함된다. 다만 수소충전소 구축현황 및 수소 택시 운행현황 등을 고려해 2023년부터 지급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수소차 보급 확대를 위해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고시를 개정하고 24일부터 시행한다...
  8. 쌍용차 인수전 3파전으로 좁혀져 쌍용자동차 인수전이 3파전으로 좁혀졌다. 당초 유력한 인수 후보였던 SM그룹은 본 입찰에 불참했다. 쌍용차와 매각 주간사인 EY한영회계법인에 따르면 지난 15일 인수제안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에디슨모터스와 외국계 ‘EL B&T 컨소시엄’, ‘INDI EV, INC’가 참여했다. 유력한 인수 후보로 SM그룹은 불참했다. SM그룹은 “쌍용차...
  9. 누가 카카오T의 독점 횡포를 깰 수 있을까? 카카오모빌리티는 국내 택시호출시장의 지배적 사업자다. 카카오T 택시기사 회원은 23만명으로, 전국 등록 택시기사 24만3700명의 94%가량이 가입돼 있다. 일반인 가입자는 2800만명으로, 성년 3명 중 2명이 카카오T 회원이다. 이를 기반으로 카카오T 이용자 수는 다른 택시호출 플랫폼을 압도한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
  10. 사업용 화물차, 허가제 이후 32% 늘었다 사업용 화물차 등록대수가 지난 2004년부터 17년째 허가제로 묶여 있음에도 지속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사업용 화물차는 42만5252대로 허가제가 도입된 2004년(32만1104대)보다 32.4%(10만4148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정부는 화물차 공급과잉으로 인한 문제가 심각해지자 2004년부터 화물차 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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