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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민사회노동단체, 서울시 교통요금 인상에 대한 긴급 토론회 열어
- 시민사회노동단체 주최로 27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서울시 교통 현안 연속 토론회’가 열렸다. 시민사회노동단체 주최로 27일 서울시의회 의원...
- 2023-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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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에 이어 경기도도 택시요금과 함께 지하철·버스 요금 인상 추진
- 서울시와 경기도가 택시요금과 함께 지하철·버스 요금 등 대중교통 요금을 인상한다.서울시와 경기도가 택시요금과 함께 지하철·버스 요금 등 대중교통 요...
- 2023-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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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도·지하철 민자투자사업 재정분석연구 관련 토론회 열려
- 철도노조, 전국지하철노조, 공공운수노조, 박상혁 의원실 등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정말, 민간투자가 윤석열 정권의 주장대...
- 2023-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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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등 광역지자체 대중교통요금 인상 추진
- 전기, 가스요금 등 공공서비스 사용가격이 줄줄이 인상 러시를 이루는 가운데 서울, 부산 등 광역자치단체들이 대중교통 요금을 인상할 움직임을 보여 서민가...
- 2023-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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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도권 20~50대, 일평균 64분 대중교통 이용에 할애
- 20~50대 연령층으로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하루 평균 64분을 대중교통 이용에 할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20~50대 연령층으로 서...
- 2022-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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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 여파로 대중교통 이용 통행량 26.8%나 감소
-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2020년 기준 대도시권 광역교통조사 중간 결과를 지난 21일 발표했다.2020년 대도시권의 광역교통 통행량이 신종...
- 2022-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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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취재:요동치는 화물운송시장] ⓶지입 전문 화물업체 퇴출 가능한가?
국내 화물운송업계가 요동치고 있다. 정부가 지난해 화물연대 파업을 계기로 화물운송시장 정상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서다. 화물운송업계의 실태와 문제점, 정부의 정상화 방안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을지를 심층취재해 3회에 걸쳐 게재한다. [편집자 주]⓵정부, 화물운송시장 정상화 방안 마련⓶지입 전문 화물업체 퇴출 가능한가?⓷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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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택시부제 해제·심야 할증료 인상 등으로 서울서 야간에 차 잡기 점차 쉬어져
#지난 23일 오후 10시경 설날 연휴 기간 동안을 이용해 서울 강남에서 친구들을 만나고 강남역에서 영등포로 귀가하는 박모씨(30)는 “예전 같으면 이 시간대에 택시 잡는 건 꿈에도 생각 못했다. 그런데 이젠 택시 잡기가 ‘하늘의 별따기’정도는 아니다. 호출료만 조금 얹혀 주면 택시 잡는 건 엄청 수월하다”고 말했다. 같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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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취재:요동치는 화물운송시장] ⓷안전운임제와 표준운임제 무엇이 다른가
국내 화물운송업계가 요동치고 있다. 정부가 지난해 화물연대 파업을 계기로 화물운송시장 정상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서다. 화물운송업계의 실태와 문제점, 정부의 정상화 방안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을지를 심층취재해 3회에 걸쳐 게재한다. [편집자 주]⓵정부, 화물운송시장 정상화 방안 마련⓶지입 전문 화물업체 퇴출 가능한가?⓷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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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지하철·버스요금 이르면 4월부터 최대 400원 인상
서울시 지하철·버스 요금이 오는 4월부터 많으면 400원까지 오를 전망이다. 서울시가 서울교통공사의 누적된 적자를 해소하기 위해 8년 만에 서울 지하철·버스 요금 인상에 나선다. 서울시는 이를 위해 다음 달 초 공청회를 열고 기존 300원 인상안과 함께 400원을 올리는 방안을 추가 논의하기로 했다. 인상 절차가 예정대로 진행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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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와 전장연, 지하철 탑승 시위 관련 법원 2차 조정안 함께 거부
서울시와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지하철 탑승 시위와 관련해 한치의 양보 없이 서로를 향해 강공 드라이브를 걸고 있어 사태 해결이 더욱 멀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전장연이 법원의 2차 조정안 수용을 거부한 데 이어 서울교통공사 역시 거부 방침을 밝힘에 따라, 전장연의 지하철 시위는 장기간 법정 공방으로 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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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취재:요동치는 화물운송시장] ⓵정부, 화물운송시장 정상화 방안 추진
국내 화물운송업계가 요동치고 있다. 정부가 지난해 화물연대 파업을 계기로 화물운송시장 정상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서다. 화물운송업계의 실태와 문제점, 정부의 정상화 방안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을지를 심층취재해 3회에 걸쳐 게재한다. [편집자 주]⓵정부, 화물운송시장 정상화 방안 마련⓶지입 전문 화물업체 퇴출 가능한가?⓷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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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국민 교통문화 수준 매년 향상... 지난해는 '81.18점'
우리나라 국민의 교통문화지수가 매년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교통안전 의식 수준이 선진화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아직도 횡단보도 정지선 준수, 전 좌석 안전띠 착용, 보행 중 스마트기기 미사용 등은 잘 준수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2022년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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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승용차 수출 490억달러로 역대 최대 기록
지난해 승용차 수출액은 전년도인 2021년도에 비해 15.0% 늘어나면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규모는 490억20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수출을 견인한 주요 동력은 차량용 반도체 수급 상황 개선과 친환경 자동차 수요 증가 등이었다. 30일 관세청에 따르면 2022년 한 해 동안의 승용차 수출액은 총 490억2000만 달러로 집계돼 전년동기대비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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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요금 인상에 손님도 기사도 ‘불만’
서울 중형택시 기본요금이 종전 3800원에서 4800원으로 1000원 대폭 인상된 1일 출근 시간대인 오전 7시30분 서울 영등포역 앞에는 여의도로 출근하는 직장인들로 붐비는 상태였지만 택시 승강장 쪽은 평소에 비해 다소 한산한 분위기였다. 평소에는 택시 잡으려는 직장인들이 줄을 섰지만 이날은 외려 택시가 줄을 선 채 손님들을 기다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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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2월1일)부터 서울 중형택시 기본요금 4800원
2월 1일 오전 4시부터 서울 중형택시 기본요금이 3800원에서 4800원으로 1000원 오른다. 기본거리는 2㎞에서 1.6㎞로 400m 줄어든다. 거리당 요금도 현행 132m당 100원에서 131m당 100원으로 조정된다. 시간 요금은 31초당 100원에서 30초당 100원으로 변경된다. 모범·대형 택시 기본요금 역시 현행 3㎞당 6500원에서 7000원으로 500원 인상된다. 앞서 ...